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목록2022/07/20 (1)
슈타이너사상연구소 : 평화의 춤
발도르프 교육과정의 내용과 과제 (21) - 12학년 ②
발도르프 교육과정의 내용과 과제 (21) The Tasks and Content of the Steiner-Waldorf Curriculum Edited by Kevin Avison, Martyn Rawson 김훈태 슈타이너사상연구소 수채화와 조소 모두에서, 예술수업들은 또한 개인을 가장 명확하게 표현하는 인간 신체의 부분, 즉 머리에 작용하는 기회를 준다. 수채화, 조소 또는 석공예를 통해 학생들은 그들의 머리에 명확한 모양과 얼굴표정을 준다. 그런 작업은 다음과 같은 질문으로 안내할 수 있다. "인간의 신체는 영혼과 정신의 표현인가?" 비슷한 경향이 오이리트미에서도 뒤따른다. 여기에서 과제는 한 편의 음악 또는 시 안에서 기본 동작을 위한 알맞은 형태를 찾는 것이다. 그리하여, 전체로서의 묘사는 예술..
발도르프교육학/발도르프 교육과정
2022. 7. 20. 1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