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슈타이너사상연구소 : 평화의 춤

어린 아이들을 위한 아이들 기도 - 아침 본문

인지학/슈타이너 시

어린 아이들을 위한 아이들 기도 - 아침

슈타이너사상연구소 2016. 4. 10. 21:28

어린 아이들을 위한 아이들 기도

 

아 침

 

 

태양을 바라보며 나는

하느님의 영을 생각합니다.

내가 손을 움직이면

하느님의 혼은 내 안에 살아 계십니다.

내가 한 걸음 옮길 때마다

하느님의 뜻은 내 안을 거니십니다.

그리고 내가 한 사람을 바라볼 때

하느님의 혼은 그 사람 안에 살아 계십니다.

마찬가지로 그렇게 동물과 식물 

그리고 광물 안에도 살아 계십니다.

내가 하느님의 영을 생각할 때,

내가 하느님의 혼을 살아갈 때,

내가 하느님의 뜻 안에서 거닐 때,

두려움은 결코 다가올 수 없습니다.

 

1908/09



* 9세 이상의 아이가 아침에 외울 수 있게 합니다.





Kindergebete Für jüngere Kinder

 

Morgens

 

 

Seh ich die Sonne

Denk ich Gottes Geist

Rühr ich die Hand

Lebt in mir Gottes Seele

Mach ich einen Schritt

Wandelt in mir Gottes Wille.

Und wenn einen Menschen ich sehe,

Lebt Gottes Seele in ihm.

Und so lebt sie auch

In Tier und Planze und Stein.

Nimmer Furcht kann mich erreichen

Wenn ich denke Gottes Geist

Wenn ich lebe Gottes Seele

Wenn ich wandle in Gottes Willen.

 

1908/0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