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슈타이너사상연구소 : 평화의 춤

아침을 여는 시 본문

인지학/슈타이너 시

아침을 여는 시

슈타이너사상연구소 2018. 5. 14. 10:22

아침을 여는 시 1



확고하게 세상에 선다.

확신을 갖고 나의 길을 가며

내 존재의 깊은 곳에 사랑을 품고

내가 하는 모든 일에 희망을 안고

내 생각에 자신감을 갖는다.


- 루돌프 슈타이너




아침을 여는 시 2


나의 모든 가능성의 그림이

내 안에 살아 있으니,

그렇게 될 때까지

내 심장은 결코 자유롭지 않으리.



- 루돌프 슈타이너





아침을 여는 시 3


나는 내 영혼의 빛

그토록 귀하게 반짝이는

밤하늘의 반딧불처럼

희망의 별을 품에 감싸안고


당신의 사랑으로

나는 오늘도 아름답게

자유로운 세상을 향하여

천천히 나아갑니다.


나는 내 영혼의 빛

그토록 귀하게 반짝이는

어둠 속의 반딧불처럼

희망의 빛을 밝힙니다.


- 김광선




[출처 : 김광선, <발도르프 교육에 내재되어 있는 교사의 자기 수련 기회에 대한 고찰>, 특수교육 제2권 1호, 200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