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슈타이너사상연구소 : 평화의 춤

자유발도르프학교 아침 시 - 다양한 번역본 본문

인지학/슈타이너 시

자유발도르프학교 아침 시 - 다양한 번역본

슈타이너사상연구소 2017. 8. 12. 10:36

루돌프 슈타이너의 원문


Morgenspruch für die vier unteren Klassen

 

Der Sonne liebes Licht,

Es hellet mir den Tag;

Der Seele Geistesmacht,

Sie gibt den Gliedern Kraft;

 

Im Sonnen-Lichtes-Glanz

Verehre ich, o Gott

Die Menschenkraft, die Du

In meine Seele mir

So gütig hast gepflanzt,

Dass ich kann arbeitsam

Und lernbegierig sein.

 

Von dir stammt Licht und Kraft,

Zu dir ström' Lieb' und Dank.



영어 번역 (1)


Morning Verse for Grades 1-4


The Sun with loving light

Makes bright for me each day,

The soul with spirit power

Gives strength unto my limbs,

In sunlight shining clear

I revere, Oh God,

The strength of humankind,

Which Thou so graciously

Has planted in my soul,

That I with all my might,

May love to work and learn.

From Thee stream light and strength

To Thee rise love and thanks.



영어 번역(2)


MORNING VERSE FOR THE FOUR LOWER CLASSES


The Sun with loving light 

Makes bright for me each day; 

The soul with spirit power

Gives strength unto my limbs; 

In sunlight shining clear 

I reverence, O God, 

The strength of humankind, 

That thou so graciously 

Has planted in my soul, 

That I with all my might 

May love to work and learn. 

From Thee come light and strength, 

To Thee rise love and thanks. 



일어 번역


シュタイナー学校 - 朝の詩 -


太陽のすばらしい光 それがわたしの一日を照らします

心の中の精神の力 それが手足に力を与えます

太陽の光の輝きの中で

神さま わたしは人間の力を畏れうやまいます

それは あなたが わたしのために 心に植えてくださいました

わたしがよくはたらき よく学べるようにと

あなたから 光と力がやってきます

愛と感謝が あなたに 流れていきますように




한국어 번역



청계자유발도르프학교


해에서 나오는 사랑의 빛이

나에게 하루를 밝혀 줍니다.

내 혼에 들어 있는 영의 힘이

온몸에 힘을 전해 줍니다.

 

빛나는 해의 광채 속에서

오, 하느님

당신을 우러러 봅니다.

당신이 나의 혼에

자비롭게 심어준 사람의 힘으로

나는 일할 수 있고

또 많은 것을 배우려고 합니다.

 

당신에게서 빛과 힘이 나오고

당신에게로 사랑과 감사가 흘러갑니다.



푸른숲발도르프학교


해에서 나오는 사랑의 빛이

나에게 하루를 밝혀 줍니다.

영혼에 들어있는 신의 힘이

내 팔다리에 힘을 줍니다.

빛나는 햇빛 속에 있는 신이여.

당신을 우러러봅니다.

당신이 내 영혼에

자비롭게 심어준 사람의 힘으로

나는 잘 배울 수 있고

또 많은 것을 알고자 합니다.

당신한테서 빛과 힘이 나왔고

당신한테로 사랑과 감사가 흘러갑니다.



서울자유발도르프학교


태양에서 나오는 사랑의 빛은

나의 하루를 밝혀 줍니다.

영혼 속 정신의 힘은

온몸과 팔 다리에 활력을 줍니다.

오, 신이여

나는 태양의 밝은 빛 안에서

인간의 힘에 경외감을 갖습니다.

당신은 그 힘을 내 안에 잘 자라게 해 주었고

그래서 나는 열심히 일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서 빛과 힘이 나오고

당신에게로 사랑과 감사가 흘러 갑니다.



대전자유발도르프학교


사랑의 빛 해님

날마다 나를 비춥니다.

나는 그 빛나는 햇살을 닮아갑니다.

그 위대한 힘을 내 손발에 실어

축복의 힘으로 배우고 익혀 갑니다.

당신의 빛과 힘에

사랑과 감사를 드립니다.



부산자유발도르프학교


사랑으로 가득찬 태양빛 (I)

내 하루하루를 비춰줍니다 (E)

마음의 정신적인 힘 (I)

내 팔과 다리에 힘을 줍니다 (E)

 

(3박자)

찬란한 태양빛 아래서 (A)

신이 내 영혼에 (I)

심어준 사랑의 힘으로 (O)

 

나는 일할 수 있고 또 배우고자 합니다 (의식)

 

당신으로부터 빛과 힘이 흘러나오고 (I)

당신에게로 사랑과 감사가 흘러갑니다 (A)



최혜경 선생님


햇님의 사랑스러운 빛이

내게 하루를 밝히네.

영혼의 정신력이

힘을 팔다리에 주네.

햇빛의 은은함 속에서

경배하리니, 오 신이여,

인간의 힘을, 네가

깊은 내 영혼 안에

소중하게 심었네,

나 스스로 배움으로 불타고

부지런히 일하도록.

솟아나네, 빛과 힘이 너에게서,

흘러가네, 사랑과 감사가 너에게로.



김광선 선생님


사랑스런 태양의 빛은

나의 하루를 밝혀줍니다.


내 마음에 깃든 당신의 힘을

나는 온 몸으로 느낍니다.


당신이 주신 자비로운 힘으로

나는 열심히 일하며 배웁니다. 

 

당신의 끝없는 은총이 나에게로 흐르며 

나의 사랑과 감사가 당신에게 흘러갑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