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슈타이너사상연구소 : 평화의 춤

발도르프 그림책 본문

인지학/옛이야기와 동화

발도르프 그림책

슈타이너사상연구소 2017. 10. 10. 23:29

그림책

밀리 베버(Milli Weber)

 

이 책의 첫 장에 그려진

(그림의 주인인)

작은 아기 곰이 쓴 시

 

 

 

 

1.

나는 행복한 아기 곰이에요,

내게 가장 소중하고, 내게 가장 좋은 것은

바로 사랑하는 하느님께서 주신

따뜻한 마음이에요.

  

내 노래로 사랑과 행복의 하느님께

감사드리고 싶어요.

하느님은 우리에게 꽃들과

숲과 새들,

그리고 세상 모두를 선물하셨어요.

 


2.

봄이 와요, 봄이 와요!

새들이 기쁘게 봄소식을 전해주고 있어요!

이제 눈과 얼음이 사라져야 해요,

이제 땅은 꽃들로 채워져야 해요.

 

봄은 황금빛 꽃들을 데려와요.

봄은 빛나는 기쁨의 아이에요.

봄은 가슴에 품고 있던

사랑하는 모든 것을 함께 데려오지요.

 


3.

사랑스럽고 푸른 꽃들아,

너희는 우리에게 밝은 빛을 데려오는구나,

너희가 봄의 시작을 알리면

모든 추위가 사라지지.

 

너희는 푸른 눈으로

우리를 상냥하게 바라보며

사랑스런 꽃들을

기쁘게 모두에게 선물하지.

 


4.

지금 막 부활절 토끼가 와서

자기 알에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풀로 만든 붓을 가지고

기쁘게 그림을 그리기 시작해요.

 

그러자 딸기요정이

토끼에게 빨간색을 가져다주었어요,

토끼가 신나게 그림을 그리자,

알은 아주 멋진 색깔 옷을 입었어요.

 


5.

내가 정말 좋아하는

행복한 음악대에요!

음악대의 노래는 모든 곳에, 아주 먼 곳까지

울려 퍼져요.

 

음악대가 나팔을 불면

새들이 노래를 함께 부르지요,

음악대의 나팔소리가 맑게 울려 퍼지고

새들의 밝은 노래 소리가 들리네요.

 


6.

우리는 아주 재미있는 집에 살아요,

우리는 아기 난장이지요.

우리 집은 빨간 지붕으로 덮여 있어요,

사랑하는 하느님께서 주신 집이에요.

 

빨간 지붕 아래 모여 앉아,

우리는 행복하게 웃어요,

즐겁고 행복하게

기뻐하지요!

 


7.

작고 까만 오빠와

더 작고 하얀 동생,

, 서로를 정말 사랑하지요,

서로 사랑하는 너희를 보면 나도 행복해져.

 

아름다운 정원에서

햇살 아래 앉아 있어요,

낮에도 밤에도 항상 너희 둘이 함께 있어서

더 큰 기쁨이야.



8.

작은 꽃이

꽃 침대 위에 누워

곱게 잠이 들어요.

 

작은 꽃은 모를 거예요,

하늘에 달이 조심조심 다가와

조용히 달콤한 자장가를 불러주는 것을.

 


9.

꽃들은 손에 손잡고

모두 함께 춤을 추어요,

따뜻한 풀밭 위에서

기뻐하며 행복하게 춤을 추어요.

 

작고 귀여운 막내가

꽃들이 춤추는 것을 바라보면서

손뼉 치며

함께 웃어요.

 


10.

오늘 나는 재미있는 것을 보았어요,

정말 즐겁게 웃었어요,

바람이 나무에서 떨어뜨린 사과를

작은 쥐가 갉아먹고 있었어요.

 

작은 쥐가 맛난 사과를 먹으며

점점 사과 안으로 들어가자,

어두운 사과-집에서

사과의 씨앗요정들이 나왔어요.

사랑하는 쥐야, 고마워!”

씨앗요정들은 쥐에게 인사하였어요,

이제 우리 함께 햇빛 아래에서

춤을 주고 노래 부르자!”

 


11.

푸른 방울이 달린

황금빛 종달새 나무 위에서

우리 둘이 함께 기뻐하지요,

우리는 손뼉을 치며

즐겁게

함께 놀고

함께 노래하고

함께 춤추며

함께 뛰어다니지요.

 


12.

우리 행복한 일곱 난쟁이들은

빨간 모자를 쓰고

빨간 옷을 입고

높은 산에서 살아요.

 

초록빛과 황금빛 잎을 가진

나무 위에 앉아

우리는 땅 아래를 바라보며

기뻐해요.

 


13.

빨간 모자를 쓴

조그마한 화가가 보이나요?,

조그마한 화가는 숲과 딸기를,

그리고 눈송이도 사랑했어요.

 

언젠가 바람이

빨간 모자를 가져가려 하면,

조그마한 화가는 빨리

자신의 조그만 집으로 뛰어 들어가요.

 


14.

평화로운 성탄절은

우리에게 많은 기쁨을 가져다주어요,

먼저 사랑하는 산타 할아버지가

초록빛 트리를 가져 오시고,

갈색 나귀를 타고

사랑스런 아기 그리스도가 오지요.

 


15.

나의 가슴은 기쁨으로 가득 차요,

오늘 아기 그리스도가 왔어요.

그리고 산타 할아버지는 기쁨의 황금색 빛과 함께

작은 성탄절 트리를 가져오셨어요.

 

아기 그리스도야, 세상으로 날아가자!

세상을 밝은 빛으로 채우자!

모든 사람을 위해

너의 빛을 빛나게 하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