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슈타이너사상연구소 : 평화의 춤

회복적 교실 만들기 (5) - 회복과 관계의 교육학 본문

회복적 정의+비폭력 대화/회복적 교실 만들기

회복적 교실 만들기 (5) - 회복과 관계의 교육학

슈타이너사상연구소 2020. 8. 20. 12:04

회복과 관계의 교육학

 

 

벨린다 홉킨스

김훈태 옮김

 

 

 

여러분이 현재 행동하는 법을 가르치는 방식으로 자신의 과목을 가르친다면 여러분의 수업은 어떠할까요?

 

여러분이 자신의 과목을 가르치는 방식으로 행동하는 법을 가르친다면 여러분의 수업은 어떠할까요?

 

아이들이 여러분의 과목에 참여하려면 어떤 기술이 필요한가요? 이것을 어떻게 가르치나요?

 

아이들이 여러분의 수업에서 최선을 다하도록 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행동은 무엇일까요? 이것을 어떻게 가르치나요?

 

과제를 하면서 실수 행동이 있을 때, 과제 목록에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그리고 아이들에게 필요한 지식, 이해, 기술이 있는지의 여부를 자문하는 것으로 시작하나요? 아이의 엉뚱한 행동은 종종 그렇지 못하다는 피드백을 줍니다.

 

다음 장에서는 여러분이 질문하는 것과 학생들이 함께 토론하도록 가르치는 것을 관계적-회복적 주제와 관련해 통합하는 몇 가지 방식에 대해 다룬다.

 

 

Comments